우리학교/천안쌍용고

[자랑질] Zerobaseone 김태래

Geotopia 2023. 10. 19. 17:23

  이런 날이 올 줄 알았다.

  점쟁이도 아닌데 '이런 날이 올 줄 알았다'고 큰소리 치는 이유가 있다. 태래는 달랐기 때문이다. 태래는 학교 수업을 빼고 학원에 간 적이 한 번도 없었다. 나를 만난 3학년 때 뿐만 아니라 3년 내내 수업을 모두 끝내고 갔고, 주말을 이용했다. 내 교직 인생에서 예체능 모든 분야를 통틀어서 이런 학생은 처음 만났고, 그 뒤로도 만난 적이 없다. 고3때 처음 TV에 출연했을 때는 우리학교 대부분 선생님들이 깜짝 놀랐었다. 말 그대로 '前無後無 !'

  그렇지만 누구보다 목표 지향성이 뚜렷하고 집중력이 있었다. 성실한 학교 생활의 배경에는 먼 미래를 보고 자신을 스스로 통제하는 자세가 바탕에 깔려 있었다. '마시멜로효과'를 잘 입증한 사례가 바로 태래다.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   

  태래는 우리반 부반장이었다. 표시를 내지는 않았지만 부반장으로서 늘 조용히 조정자 역할을 잘 했다. 내 입장을 대변해주는 것 뿐만이 아니라 때로는, 아니 더 자주 친구들 편에서 조정자 역할을 하곤 했다. 그래서 우리반 아이들이 두루 태래를 좋아했다.  

  늘 자기 관리를 잘 했던 태래, 앞으로 더욱 높이 날 것이라는 믿음이 있다.

  날아라 김태래!!

♣ In Bloom

 

♣ New KIdz on the block

 

[Plus Live] Zerobaseone

 

 

ZEROBASEONE의 오늘 현황, 팬덤 데이터 관측기ㅣ케이팝 레이더 (K-Pop Radar)

제로베이스원의 팬덤 데이터! 실시간 뮤직비디오 조회수 추이부터 스케줄 정보까지! 차트와 유튜브, 트위터, 인스타그램 등 SNS 팔로워 순위 제공 Kpop fandom data of ZEROBASEONE at a glance! Check out all the

www.kpop-radar.com

'우리학교 > 천안쌍용고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가을  (0) 2022.11.14
11월, 꽃들  (1) 2022.11.07
5월, 이팝나무  (0) 2022.11.07
바람  (0) 2021.06.16
풍경에 모델 세워보기(2)  (0) 2021.04.30